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맥심(Maxim)잡지와 맥심 커피

by 머니이즈뭐니 2024. 9. 21.
반응형

남자라면 한 번쯤은 맥심잡지를 들어보았거나 읽어봤으리라 생각합니다. 전 군대에서 처음 맥심 잡지를 알게 되었는데  맥심커피와 맥심잡지가 어떤 연관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혹시 저처럼 궁금해했던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  차

1. 맥심(MAXIM) 잡지
2. 맥심커피

 

 

 

1. 맥심(Maxim)잡지

 

맥심(Maxim)은 뉴욕에 본사를 둔, 국제적인 남성잡지입니다. 이성애 성향을 지닌 20,30대 남성을 대상으로 하며, 주로 연애, 성, sex, 패션, 각종 아이템, 기타 여러 상식들을 소재로 다루고 있습니다.  세계 35개국에서 판매되는 잡지 맥심은 남성월간지 중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잡지입니다. 영국에서 시작되었으나 현재는 뉴욕 맨해튼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맥심잡지는 세계적인 여성 유명인사들도 등장하기도 하고, 연예가 정보, 스포츠, 자동차, 모터사이클, 연애가이드, 남성패션, 전자제품, 영화, 음악 등의 남성관심사를 주 내용으로 담고 있습니다. 

 

 

MAXIM 홈페이지

 

한국의 맥심(Maxim) 잡지는 군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잡지 중 하나라고 합니다. 성적 표현으로 군대 반입 심의를 통과할 수 있는 도서의 암묵적인 상한선인 것 같습니다. 군대에서 후임들이 휴가를 나갈 때 흔히들 맥심을 사 오라는 말은 십중팔구  커피 맥심이 아니라 이 맥심 잡지를 사오라는 말입니다. 그러나 간혹 이를 잘 모르고 자랐거나 접해본 적이 없는 순진한 이들은 진짜로 커피를 사가는 경우도 있는데  아직도 그런 병사가 있는지 궁급합니다.

 

 

아래 MAXIM Korea 홈페이지는 다소 선정적일 수 있으니 불편하신 분들은 클릭하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MAXIM Korea 홈페이지

 

 

맥심 코리아에서도 군인들이 많이 구독한다는 것을 의식했는지  전역 인증 페이지 (클릭하면 이동됩니다.) 가서 전역 후 4개월 이내에  전역증을 인증하면 1년 무료구독 및 정기구독 40% 할인 혜택(발급 후 3개월간 유효)을 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매월 선착순 100명이라고 합니다.

 

 

 

2. 맥심커피

 

미국의 세계적인 식품 회사인 크래프트 푸드에서 분사한 몬델리즈 인터내셔널 그룹이 상표권을 갖고 대한민국의 동서식품, 일본의 아지노모도 등의 기업에서 생산하는 인스턴트커피를 주로 뜻합니다. 상표만 다국적 기업 소유일 뿐 사실상 생산국별로 고유화되어, 한국 맥심과 일본 맥심은 서로 맛이 다르다고 하구요. 한국 동서식품 생산라인은 인천 부평공장과 경남 창원공장에 있는데, 부평공장 앞을 지날 땐 항상 창문을 열고 지나갑니다. 커피냄새가 정말 좋습니다.

 

멕스웰하우스와 함께   미국  '제너럴 푸드'에서 시작한 커피 브랜드이고, 원래는 맥스웰하우스의 서브 브랜드명이었다고 합니다.  1985년부터 제너럴 푸드가 크래프트 푸드에 인수되면서 크래프트의 상표가 되었고, 이후 크래프트에서 분사한 몬델리즈 인터내셔널 그룹이 상표권을 물려받았습니다. 한국에서는 1980년 9월 동서식품이 제너럴 푸드와 제휴하여 생산하게 된 것을 시작으로, 이제는 한국에서 인스턴트커피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국내 인스턴트커피시장에서 약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니 그야말로 대한민국 최고의 커피브랜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이런 커피를  해외로 수출하면 꽤 좋을 것 같은데, 하지만 몬델리즈 인터내셔널과의 계약 때문에 한국에서는 맥심 커피를 수출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출처 : 나무위키)

 

동서식품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